Logo-WCG2022-vertical

12 월드 콰이어 게임 2022

2022 7 4 – 14  | 강릉시 / 대한민국 강원도

한국에서 개최되는 평화의 합창 대회

월드 콰이어 게임이 20년 만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2002년 부산에 이어 강원도 강릉시가 세계 최대의 합창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강원도는 이미 세계적인 행사를 개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남북 공동 입장과 남북 단일팀 구성을 통해 “평화 올림픽”의 역사를 썼던 곳입니다. 함께 노래하는 합창 음악의 통일된 힘이 세계적 평화의 상징으로 이곳에서부터 울려퍼지게 될 것입니다.

한국은 합창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합창의 역동성이 살아 숨쉬는 곳으로, 합창은 국가와 지역 사회의 강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간 한국의 합창단들은 월드 콰이어 게임에 꾸준히 출전하여 감동적인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2022년 월드 콰이어 게임의 개최 도시 강릉은 환상적인 산악 풍경을 배경으로 한 해변 도시로 압도적인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8년 동계 올림픽의 경기장 올림픽 파크와 아이스 아레나가 도시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하나로 모은 바로 그곳들에서 2022년 월드 콰이어 게임은 진정한 올림픽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사말씀

귄터 티치 | INTERKULTUR 이사장

환영합니다!

강원도 강릉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월드 콰이 게임에 기쁜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20년만에 다시 아름다운 강산 한국에서 세계의 합창인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나 큰 영광이고 기쁨입니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강원도와 강릉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갈 수 있는 것이 저희의 바램입니다. 그러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내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노래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길 빕니다.

귄터 티치

김한근 | 강릉시장

존경하는 세계 합창인 여러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유네스코 인류 구전 및 무형 유산 걸작의 도시, 강릉에서「제12회 세계합창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습니다. 강릉시민 모두는 합창을 사랑하시는 여러분과 함께 인류 최고의 아름다운 축제를 열고자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강릉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문화, 예술의 도시이자, 항만, 철도, 고속도로, 공항을 두루 갖추고 있는 물류 중심의 도시! 커피향, 바다향, 솔향 어우러진 낭만 가득한 도시이자, 천년 역사의 멋과 품격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매력 가득한 도시입니다.

사랑하는 세계 합창인 여러분!
강릉 시민들께서는 다양한 목소리와 화음이 모여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합창처럼, 이번 세계합창대회가 세계평화와 인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줄 최고의 축제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감동과 행복을 안겨드리고자
시민 모두 한마음으로 정성껏 세계합창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일 다채롭게 펼쳐지는 축제와 특별한 체험, 한국의 전통과 문화, 아름다운 자연과 맛깔진 음식은 물론 우리 시민의 따뜻한 우정과 친절을 마음껏 체험하시는 최고의 축제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 강릉으로 오십시오! 강릉에서 만납시다!

김한근

윤학원 | 명예 예술 이사장

세계 합창인들에게,

세계의 합창인들이 함께 하는 월드 콰이어 게임에 여러분들이 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2022년도 월드 콰이어 게임이 한국 강원도 강릉에서 열리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강릉은 산과 바다가 어루어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2018 평창 올림픽을 훌륭하게 치뤄낸 도시이기도 합니다. 한국은 풍부하고 역동적인 합창 문화가 숨 쉬는 곳이며, 합창은 지역 사회와 대중, 정부의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과 오스트리아에 이어 한국이 월드 콰이어 게임을 두 번이나 개최하게 된 세 번째 국가가 된 것은 더욱 특별합니다.

한국의 많은 성악가들은 전 세계 음악 대학에서 공부하며 교육과 더불어 국제적인 경험과 환상적인 추억을 품고 고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들 또한 전 세계의 합창단들을 환영하며 그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다시 한 번 나눌 수 있게 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곳에 오셔서 합창으로 전세계가 하나되는 귀중한 축제를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윤 학원

최문순 | 강원도지사

초대의 인사
2022년 제12회 월드콰이어게임

노래를 사랑하는 세계 곳곳의 친구 여러분

세계에서 제일 큰 문화행사인 2022년 제12회 월드콰이어게임이 강원도에서 개최됨에 따라, 여러분을 이곳에 환영할 수 있게 되어, 강원 도지사로서 영광입니다.

아시다시피, 강원도는 2018년에 성공적으로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치루어 세계의 이목을 모았던 곳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동계 스포츠 시설, 숙박시설과 기반시설, 천혜의 자연과 문화로 축복받은 지역입니다.

강원도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된 채 남아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반도의 갈등을 스포츠와 문화의 올림픽을 통해 세계적 평화로 승화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이 남겨주고 간 것은 “평화”와 “번영”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따라 2022년 개최되는 월드콰이어게임에도 연장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대한민국 강원도가 이번 대회의 목표로 삼고 있는 한가지입니다. 2022년 세계 공동체를 맞아들이게 되었을 때 다시금 전세계에 알리게 될 것입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지원과 관심을 갖고 모여들어 2022년 7월 강원도 강릉시에서 볼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지사
최문순

강릉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장소

둘러보기

문의사항이 있으세요?